DestroyImmediate의 사용이 지양되는 이유는 현재 프레임이 끝나기 전에 오브젝트를 즉시 제거하기 때문에 해당 오브젝트를 참조하고 있거나 상호작용하고 있는 코드에서 예기치 않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니티는 일반적으로 프레임의 끝에서 오브젝트를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도록 Destroy를 사용하는데, 이는 게임 오브젝트가 완전히 삭제되기 전에 관련 참조나 처리가 완료되도록 시간을 주기 위함입니다.
DestroyImmediate는 특히 에디터 코드나 특별한 상황에서 주로 사용되며, 런타임에서의 사용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런타임 중에는 오브젝트들이 상호작용 중이기 때문에, 해당 오브젝트를 즉시 삭제하면 메모리 참조 문제나 다른 관련 오브젝트들이 계속 그 오브젝트를 사용하려고 시도하면서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DestroyImmediate는 조심해서 사용해야 하며, 일반적인 게임 오브젝트의 삭제 작업에는 Destroy를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뇌장하드